슬기로운개발생활

2020년 5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선정!! 본문

일상생활

2020년 5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선정!!

슬기로운개발자 2020. 5. 19. 11:37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지원내역

친구가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을 받고 있어서 지원하게 된 해당 지원금!

3월에 신청했던 사항은 소득 문제 때문에 부적합 판정을 받았었다. ㅠㅠㅠ

부모님의 건강보험금이 이상하게 잡혀있어서 건강보험공단에 문의 후 취소를 하니 4월에 신청한 것은 '적합'판정을 받고 대상자로 선정이 됐다.

https://www.youthcenter.go.kr/main.do

 

온라인청년센터

 

www.youthcenter.go.kr

위의 링크에서 신청할 수 있고 지원자격은 아래와 같다. 매달 25일까지 접수를 계속 받고 있으니 자격을 만족하는 분들이라면 언제든 신청할 수 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지원자격

 

선정이 되면 예비교육을 먼저 들어야 하는데,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되었다.

(원래는 직접 해당 지역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교육을 들어야 하는데 개꿀이다.

예비교육 관리

예비교육을 수료한 후에는 카드를 신청해야 하는데 가급적이면 빨리하는 것이 좋다.

  • 매달 1일에 받는 포인트는 다음 달 말일까지 유효하다.
  • 단, 첫 지급 포인트의 경우 카드신청을 늦게 해서 포인트를 늦게 받더라도 신청일자(본인은 5월, 카드는 5월 19일부터 사용 중) 기준 다음 달 말(6월 말)까지 유효하기 때문에 일찍 받는 게 좋다.
  • 따라서, 빨리 받아서 빨리 쓰자

카드종류는 2가지(신한카드, 하나카드)인데, 혜택이 카드사마다 다르니 직접 확인해보길 바랍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전화 발급도 있었는데 선택을 하지 못하게 돼있었다.)

  • 문자 발급: 해당 카드사에서 문자로 카드 발급 안내 문자가 온 후 신청을 완료하면 우편등기로 보내준다. (안내 문자가 오는데도 시간이 걸리고, 카드 발급 완료 후 배송까지도 시간이 소요된다.)
  • 직접 발급: 고용센터 주변 해당 은행 지점에 방문하여 바로 발급받는 방법. (멀기도 하고 코로나 때문에 선택하지 않았다.)

나는 문자 발급을 선택했는데 3~4일이 지나도 안내 문자가 오지 않았다. 그래서 하나은행에 직접 전화해서 사정을 설명하니 알아보고 연락드리겠다고 말하길래 오후까지 기다리니 담당자에게 연락이 와서 전화로 카드 발급 신청을 해주었다. 왜 문자가 안온 건지 모르겠다.... 이것 때문에 시간을 좀 잡아먹었다.. 원래는 온다던데.. ㅠㅠ

그렇게 전화로 카드 신청을 완료한 후 카드를 받기까지는 얼마 걸리지 않았던 것 같다. 1~2일?? 보통 3~4일 이라던데 내가 운이 좋은 건지 모르겠다.

카드를 받은 후, 포인트 충전까지는 또 시간이 걸린다고 나와있어서(ㅋㅋㅋㅋㅋ) 기다리고 있었는데 충전 관련 문자가 오지 않았다. 분명 카드 신청할 때 입/출금 내역 MMS 서비스 무료라고 되어있어서 포인트가 충전되면 문자가 오겠거니 했는데 오지않았다. 찜찜해서 '하나카드' 어플을 설치하고 직접 조회해보니...

'하나카드' 어플 조회 화면 ^^;

충전이 이미 됐었구나 ㅎㅎㅎㅎㅎㅎ기뻤는데 짜증 났다. 문자가 안 와 문자가ㅡㅡ

이제 정보처리기사 책사고 알고리즘 강의도 듣고 해야겠다 ㅎㅎㅎㅎ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또 프로젝트] 1. 프롤로그 & 로또 예측 이론  (4) 2021.01.06
Comments